학창시절 개발

[학창시절게임개발]Infinite Mission

김진우 개발일지 2023. 10. 24. 09:02

오직 프로그래머 3 명으로 이루어진 팀으로 교내 대회에 출품했던 게임입니다. 고등학교 1학년 여름방학 특강으로 DirectX9 를 처음 배우는데, 같이 특강을 들었던 친구가 특강 때 만들었던 게임을 발전시켰습니다. 그 친구는 자신이 특강 때 만들던 인게임 담당을, 저는 UI 배치와 상점, 무기 세팅 시스템을 담당했고, 디자인에 재능이 있었던 다른 프로그래머 친구 한 명이 무려 맥OS의 PPT 프로그램인 키노트(?)로 그림을 뽑으며 만들었습니다. 게임을 만들던 중에 자신도 프로그래밍을 하면 안되겠냐며 몇 번 하소연을 했던 기억이 납니다. 마음에 담아두고 있었는지 다음 해 다시 디자인으로 스카우트하러 갔을 때 "이번엔 디자인 말고 프로그래밍 할래"라고 말했었고요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