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velog에서 블로그 이전하며 가져온 글입니다]
작성 일자 : 2023년 3월 21일
Mac에서는 언리얼 엔진의 C++ 코드를 수정, 빌드하기 위해서 XCode를 사용한다. 윈도우에서는 {project}.uproject
파일에 우클릭 후 "Generate visual studio project" 메뉴를 눌러서 Visual studio 프로젝트를 생성하지만, Mac에는 "Generate Xcode project" 메뉴를 눌러도 터미널만 화면에 나올 뿐 프로젝트를 생성하지 않고 아무런 동작을 하지 않는다. 그럴 땐 "GenerateProjectFiles.sh" 를 직접 실행해서 xcode 프로젝트를 생성하는 방법이 있는데 아래 명령어를 입력하면 된다.
cd /Users/Shared/Epic\ Games/UE_4.27/Engine/Build/BatchFiles/Mac
./GenerateProjectFiless.sh -project={프로젝트의 .uproject 파일 경로}
언리얼 엔진이 설치된 경로 /Users/Shared/Epic\ Games/UE_4.27/
에 Engine/Build/BatchFiles/Mac
경로에 있는 쉘 파일을 실행하면 정상적으로 XCode 프로젝트가 생성된다.
'공부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UE5] UFUNCTION 들여쓰기 clang-format 자동화 (1) | 2023.09.22 |
---|---|
아마존 GameLift 로 데디케이트 서버 실서버 적용 정보 (1) | 2023.08.21 |
UE4 안드로이드 인앱 업데이트(청킹) 레퍼런스 [ 참고용 ] (0) | 2023.08.18 |
효율적인 Git 관리 방법 : Git flow (0) | 2023.08.18 |
언리얼 CPP 자동 들여쓰기 매크로 (1) | 2023.08.18 |